개인정보처리방침
지니언스㈜ (이하 '회사')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.
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부터 적용되며,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,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가능한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홈페이지 공지사항(또는 개별공지)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.
제 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
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.
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: 콘텐츠 제공
② 회원 관리 :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, 개인 식별,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, 가입 의사 확인, 연령확인, 불만처리 등 민원 처리, 고지사항 전달
③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: 신규 서비스(제품) 개발 및 특화 ,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,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,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활용.
제 2조 개인정보의 처리 항목
회사는 회원가입, 상담,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.
- 회원가입
[필수항목] 아이디(이메일), 비밀번호, 이름 , 회사명
- 서비스 신청
[온라인견적신청] ① 항의 회원 정보
- 서비스 이용과정 및 처리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정보의 범위 : 서비스 이용기록, 접속 로그, 쿠키, 접속 IP정보, 브라우저 언어 정보
제 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
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·이용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·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.
관계법령에 의거하여 회사에서 보존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
-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: 5년
-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: 5년
-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: 3년
- 통신비밀보호법
- 로그인 기록(방문기록): 3개월
제 4조 개인정보의 파기
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① 파기절차
- 홈페이지의 이용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회사가 지속적으로 보유하며 회원님께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합니다.
- 회원님께서 가입 해지를 요청한 경우 및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개인정보 중에 해지관련 통계 관리를 위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남기고 회원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고유한 정보들은 즉시 삭제되며, 어떤 이유나 방법으로도 재생되거나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.
- 그 밖에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도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
- 또한,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.
이 경우 해당 개인 정보는 보관의 목적으로만 관리합니다.
② 파기방법
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.
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.
제 5조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
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. 다만,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-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
-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,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
제 6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
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이행을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외부 전문 업체에 위탁하고 있습니다.
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.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,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 감독하고 있습니다.
제 7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·의무와 그 행사방법
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- 개인정보 열람요구
-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
- 삭제요구
- 처리정지 요구
① 홈페이지를 통한 방법
- 회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, 수정 그리고 삭제(탈퇴) 할 수 있습니다. 개인정보의 열람 및 수정은 마이페이지 내 "프로파일" 메뉴를 통하여 본인임이 확인되었을 경우, 회원님께서 원하시는 내용대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. 또한, 회원님께서 더 이상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의사가 없을 경우, 이메일을 통해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.
② 이메일, 서면, 전화를 통한 방법
-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, 정정, 삭제, 처리정지 요청을 할 수 없는 경우 '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'을 서면, 전자우편, 모사전송(FAX) 등을 통해 발송하여 권리를 행사 하실 수 있습니다.
③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, 회사는 권리 행사 요청을 받는 경우 회원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 확인하기 위하여 신분증, 주민등록등본, 가족관계 증명서 등을 추가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.
제 8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,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
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보다 적절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이 로그인하는 인증 부분에서 쿠키(Cookie)를 사용합니다.
② 쿠키란 회사의 사이트 접속 시 자동으로 회원의 컴퓨터로 전송되는 텍스트 파일을 말합니다.
③ 이 쿠키는 회원이 로그아웃(Log-out) 후, 사용 중인 브라우저를 닫으면 PC에 저장되지 않고 자동 삭제됩니다.
④ 회원은 쿠키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⑤ 쿠키 설정 거부방법
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,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 단,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※ 쿠키 설정방법 예
- Internet Explorer :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→인터넷 옵션 → 개인정보 → 고급
- Chrome :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→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→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→ 쿠키
Google Analytics에 관한 안내
- 회사는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Google, Inc. (이하 ‘Google’)이 제공하는 웹 분석 서비스인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여 고객들이 회사의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분석 및 평가하고 고객의 수요를 파악하며, 서비스와 제품을 개선하고 맞춤화하여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목적이 있습니다.
- Google Analytics는 의 컴퓨터에 저장되는 텍스트 파일인 "쿠키"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웹사이트 이용 방식을 분석합니다.
- Google은 쿠키를 통하여 수집된 이러한 정보를 미국에 소재한 Google 서버로 이전되어 저장됩니다.
- Google은 이 정보를 법률에 의하여 요구되는 경우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, Google을 대신해서 해당 정보를 처리하는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- Google은 고객의 IP주소를 Google이 보유한 다른 어떠한 데이터와도 연관 짓지 않습니다.
- 고객은 별도로 Google 쿠키 이용을 거부하지 않는 한,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Google 쿠키 및 Google Analytics를 통하여 생성된 모든 정보의 이용에 동의하게 됩니다.
- Google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내용은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- Google Analytics 이용 거부 방법을 확인하려면Google 사이트를통하여 제한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 단,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제 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
① 관리적 조치 :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 수립 · 시행, 개인정보 처리 직원 최소화, 정기적 직원 교육 등.
② 기술적 조치 :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, 접근통제시스템 설치, 고유식별정보 및 비밀번호 등의 암호화,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인 취약점 업데이트 및 점검, 접속기록의 보관.
③ 물리적 조치 : 전산실(데이터센터),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및 잠금장치 사용.
제 10조 개인정보에 대한 민원서비스
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[개인정보 보호책임자]
성명 : 김용권
소속 및 직책: Cloud 연구개발실/이사
e-Mail: privacy@genians.com
전화번호 : 031-8084-9770
[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및 처리 부서 ]
성명 : 소상원
소속 및 직책: CloudOPS팀/팀장
e-Mail: privacy@genians.com
전화번호 : 031-8084-9770
이용자께서는 회사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, 불만처리,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.
제 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
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,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
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,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,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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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찰청 사이버안전국 (http://cyberbureau.police.go.kr / 국번 없이 182)
제 12조 기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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